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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 특단의 조치

오늘의 주인공은 bmw 7시리즈입니다. 최근에 bmw코리아에서 드디어 특단의 조치를 내렸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에 5~6배 이상 판매량이 뒤떨어지는 이 상황을 타개하고 재고를 털기 위해 몇몇 트림에서 상당 수준의 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을 특단의 조치로 내놨다는 소식!!! 이 소식이 진짜인지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은데요. 이 이야기 조금 더 깊이 파고 들어보겠습니다.

 

그러기 전에!! 이번에 들어온 bmw 7시리즈 관련 따끈따끈한 소식부터 하나 짚고 넘어가는 게 어떨까 해요. 바로 최근에 소식이 들려온 bmw 7시리즈 전기차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최근에 bmw그룹 본사 차원에서 있었던 2020 연례 회계 기자회견에서 나온 이야기입니다.

 

bmw는 본사 차원에서 1년에 한 번씩 성과에 대해서 기자 회견을 합니다. 아무래도 세계에서 알아주는 자동차 브랜드의 흥망성쇠는 그 자체로 기사거리가 되고, bmw도 자사의 성과를 알리거나 성과가 부족했다면 향후의 장밋빛 전망을 내와야 주가가 폭락하는 것을 막고 가능하면 더 투자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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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기자회견의 목적은 역시 위기를 막고 기회를 엿보기 위함이었습니다. bmw는 최근에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그러니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했는데, 그걸 뚫고 나갈 수 있는 것이 다음 7시리즈에 순수전기차를 포함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공개는 2022년 정도가 될 거라고 내다봤는데요.

 

사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벤츠에서는 최근에서야 s560e 모델을 내놨지만 bmw 7시리즈는 이미 745e를 한참 전에 선보이고 롱바디 모델까지 선보이면서 플래그십 하이브리드에서는 s클래스를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순수전기차의 플래그십마저도 조금 더 일찍 선보이면서 선점하겠다는 전략으로 읽히죠. bmw 7시리즈의 전기차는 기본이고, 2021년부터는 전 모델에 전기차가 도입이 되며 50% 정도를 목표로 내연기관 모델 축소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더 과감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거죠.

 

순수 전기 bmw 7시리즈의 스펙도 살짝 공개가 됐습니다. 여기에는 5세대 전기 drive트레인이 들어가는데 이 시스템은 전기모터, 변속기, 제어기가 일체형으로 들어가는 방식으로 총 출력은 720마력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 한 번 완충을 하면 서울-부산을 왕복할 수도 있는 700km라는 거리가 나옵니다. 국내는 어디든 달릴 수 있는 거리가 나오는 거죠. 그렇게 되면 더없이 실용적인 차량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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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까지 어떻게 기다리냐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bmw 7시리즈 전기차가 나오기 이전에 똑같은 기술력은 i3, 미니쿠퍼 se 등 다양한 전기차를 미리 선보인다고 하니 플래그십이 아니라도 bmw의 전기차 기술력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i41회 충전 600km 주행에 총 출력 530마력의 모델이라 7시리즈 이전에 타면 좋은 모델일 것 같습니다.

 

bmw가 이렇게 친환경 차량에 열을 올리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에요. 이제 내연기관 차량으로는 버틸 수 있는 환경이 더 이상 아니거든요. 특히나 디젤 모델 같은 경우는 갈수록 인기도 없어지고 있지만 인기를 넘어서 수익성이 점점 떨어지고 있어요. 엔진의 성능도 향상을 시켜야 하고, 환경 규제에서 요구하는 기준도 충족을 시켜야 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생산이 어려워지고 있어요. 생산이 어려워지면 생산비가 늘어나고 생산비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수익이 줄어들게 되죠.

 

그래서 최근에 나오고 있는 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 이야기도 디젤 트림 쪽에서 돌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지금 들어와 있는 재고 중에 한정된 수량에서만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회를 잡으려면 빨리 움직여야 한다는 이야기도 돕니다. 없는 이야기는 아닌 것이 맞지만 장담할 수 없는 게 있다가도 없는 게 프로모션 가격이고, 없다가도 있는 게 프로모션 가격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적어 놓으면 남는 글에는 어느 어느 프로모션이 있다고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11로 실시간으로 통화를 하면서는 말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에요. 실제로 통화를 해야 한다는 거죠.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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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이 나올 수밖에 없는 건 너무 잔인하지만 벤츠 s클래스와의 경쟁구도 때문입니다. 사실 bmw 7시리즈는 5세대에서는 벤츠 s클래스보다 bmw 7시리즈가 더 잘 나갔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비빌 수 있는 언덕이 아니었죠. 하지만 s클래스 6세대가 나오면서 상황이 좀 변경이 됐어요. 솔직히 bmw에서도 인정은 했지 싶습니다. 벤츠 s클래스 6세대 잘 나왔거든요. 그 이후로 bmw 7시리즈 6세대는 기를 펴지 못했죠. 그리고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내놓을 때도 공을 많이 들이고 진짜 많이 변경을 했는데 성적은 별로 좋지 않았어요. 진퇴양난인 거죠. 그러다 보니 이번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 이야기는 계속 나왔어요. 비단 오늘의 이야기만이 아니라는 이야기죠.

 

bmw 7시리즈는 벤츠 s클래스와 경쟁을 하기는 하지만 노선이 완전히 다른 모델입니다. bmw 7시리즈는 스포티한 스타일의 플래그십 세단에 치중한다고 이미 표방을 했어요. 그리고 실제로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를 비교를 하면 bmw 7시리즈 쪽이 훨씬 스타일이 살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젊은 분들은 bmw 7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문제는 벤츠 s클래스는 연령대와 상관없이 다 좋아한다는 거고, 벤츠의 s350ds450 모델은 amg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서 조금 더 젊은 감성이 있습니다. bmw 7시리즈와 직접적인 경쟁상대기도 한데 인기도 있어요. 긴장이 될 수밖에 없죠.

 

그렇게 긴장해서 열심히 고민하고 또 고민해 만든 것이 페이스리프트인 2020 bmw 7시리즈입니다. 고심의 성과는 외관에서부터 바로 드러납니다. 다들 많이 들으셨다시피 bmw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키드니 그릴이 훨씬 더 커졌어요. 커진 것에 대해 불만이신 분들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솔직히 불만일 이유가 없습니다. 작을 때 키드니 그릴을 보면 누구나 커지는 게 정답이라고 생각할 거예요. 그리고 밸런스도 페이스리프트가 훨씬 잘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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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성능 쪽으로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스포티 플래그십을 지향하는 만큼 똑같은 경쟁상대인 벤츠 s클래스보다는 주행 성능이 좋아야 했거든요. 그래서 고민 끝에 나온 것이 바로 액티브 에어 스트림이 적용된 그릴입니다. 이름은 현란하지만 기능은 아주 간단합니다. 엔진의 냉각을 위해 라디에이터로 공기를 유입시키는 구멍이자 유해물질을 막아내는 라디에이터 그릴필요할 때만 여는 기술인 거죠. 필요하지 않을 때 닫아두면 공기가 내부로 들어오지 않고 지나가기 때문에 공기저항이 조금 적어집니다. 차이가 엄청나게 크지도 않은데 이런 작은 부분까지 건드려서 조금이라도 성능을 향상시키려고 하는 것, 그것이 2020 bmw 7시리즈의 절박함입니다. 이 기술이 뛰어난 것이라기보다는 액티브 에어 스트림에서 엿볼 수 있는 bmw의 노력이 더 뛰어난 요소라고 생각해요.

 

레이저 라이트도 그러한 요소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bmw는 원래 가장 진보한 조명을 가장 먼저 양산차에 도입하는 브랜드이긴 합니다. 할로겐 등을 가장 먼저 도입한 것도 bmw였고, LED를 가장 먼저 도임한 것도 bmw였어요. 그리고 이제는 가장 비싸고 가장 좋다는 레이저 라이트를 업계 최초로 양산차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이번 페이스리프트 2020 bmw 7시리즈예요.

 

레이저 라이트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조명을 어디까지 쏠 수 있는지를 강조하고, 얼마나 밝은지를 강조하는데요. 사실 레이저 라이트에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조명의 질감입니다. 우리 눈에 가장 익숙한 것은 햇빛입니다. 햇빛에 가장 가까운 조명이 눈에 제일 덜 피곤합니다. 레이저 라이트는 햇빛과 가장 비슷한 색에 가장 비슷한 질감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다른 무엇보다 바로 이 지점이 레이저 라이트가 좋은 부분입니다. 그걸 가장 먼저 도입해서 운전자의 눈을 보호하고, 피로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이 바로 bmw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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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bmw 7시리즈의 측면과 후면에도 스포티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것이 있는데요. 가장 특징적인 것은 측면의 나이키 라인입니다. 마치 ‘You can Do it’이라고 말하는 듯한 ‘L’자 형의 캐릭터 라인은 앞바퀴 펜더 뒤쪽의 수직 에어브리더와 어우러져서 강렬한 측면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라인은 플래그십 세단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라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만한 라인입니다. 이런 선을 플래그십 대형 세단에 넣을 수 있는 것도 bmw뿐일 겁니다.

 

2020 bmw 7시리즈는 후면의 리어램프도 디자인을 독특하게 넣었어요. 뭐가 독특하냐? 첫 번째는 다양한 램프를 하나로 묶은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라는 거예요. 물론 그 자체로는 하나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그 많은 램프를 하나에 챙겨 넣으면서 이렇게 입체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경이로운 거예요. 뒷라인까지 이렇게 신경을 써서 스포티하게 만들 수 있는 것도 bmw가 아니면 하기 힘든 것입니다.

 

인테리어는 솔직히 벤츠와 bmw 둘 다 너무 좋습니다. 오랫동안 정말 많은 VIP들의 취향을 연구해오고 거기에 맞추려고 노력을 한 것이 바로 벤츠와 bmw입니다. 가끔 진짜 왜 이렇게 만들었지 싶을 정도로 해마다 조금씩 이상한 부분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당연히 기본으로 들어가야 할 옵션을 선택옵션으로 넣었다든지, 아예 선택을 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든지 이런 건 있어요. 있어야 할 게 없는 게 가장 흔한 불만의 이유고, 그 다음 간혹 없어야 할 것이 있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넣어놓은 것을 잘못 만든 경우는 없습니다. 일단 무언가 들어가 있다고 하면 그 기능은 평균 이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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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벤츠와 bmw의 실내 인테리어는 이런 부분이 좋고, 저런 부분이 좋다고 디테일하게 설명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그냥 탑승을 하고, 직접 눈으로 보면 분명히 90점 이상으로 만족을 할 거고, 상대적으로 보면 다른 그 어떤 자동차보다 2020 bmw 7시리즈의 실내에 만족을 하게 될 겁니다. 그러니 따로 덧붙일 이유가 없죠.

 

그래도 한번 몇몇 부분만 살펴볼까요? 일단 시트가 최고로 들어갔습니다. 모든 좌석이 통풍, 열선이 들어가고 1열 좌석은 메모리 시트, 2열 좌석은 마사지와 히트 콤포트 패키지가 들어갔습니다. 도어 패널 등 실내의 패널을 데워서 차 안을 따뜻하게 만드는 방식은 히터로 따뜻하게 만드는 것보다 덜 건조하고 골고루 따뜻해지는 방식이에요. 4존 독립식 공조장치로 나에게 맞는 온도를 맞추는 건 기본이고요. 이렇듯 시트 하나만 봐도 당연스럽게 만족을 하도록 만들어놨습니다.

 

2020 bmw 7시리즈 라인업은 벤츠 s클래스에 비하면 상당히 다채롭습니다. 오히려 2020 bmw 7시리즈가 더 잘 나가는 모델인 것 같은 느낌까지 들 정도예요. 디젤만 해도 730d, 740d 등 두 가지가 있고, 이 중 730d는 호평이죠. s350d보다는 730d라는 이야기가 공공연하게 돌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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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745e가 있고, 가솔린은 740i, 750i, 760i까지 3가지가 있는데요. 엔진의 라인업만 해도 6가지가 된다는 점에서 선택권은 정말 많습니다. 벤츠 s클래스 같은 경우는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 5가지 내외인데 2020 bmw 7시리즈는 가격대로만 봐도 천만 원 이하의 간격으로 다닥다닥 라인업이 붙어 있어요. 가격으로 생각을 해도 되고 나에게 필요한 모델을 생각해도 되고 어떤 것으로 고려를 하든 다 좋습니다.

 

스포티한 플래그십을 지향하는 모델답게 주행 성능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했잖아요? 실제로 2020 bmw 7시리즈의 파워트레인을 죽 한번 보면 그런 것들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요즘에는 플래그십이라고 해서 무조건 2열의 VIP를 위한 차량으로 만들면 안 돼요. 1열 운전석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어야 그것이 진정한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그럼 간략하게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볼까요?

 

일단 디젤 모델을 보면 730d3.0 I6 터보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최고출력 265마력에 토크는 최대 63.3kgf.m까지 발휘합니다. 놀라운 것은 730d의 제로백이 5.8초에 불과하다는 거예요. 디젤 모델인데 정말 빠르죠? 여기에 740d3.0 I6 터보를 장착하고 있지만 출력이 최고 320마력이 나오고, 토크는 최대 69.4kgf.m이 나옵니다. 제로백은 5.3초로 더 빨라요. 이러니 매력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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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2020 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 좋게 나온 모델이 이 디젤 모델들인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재고에 나온 프로모션인 만큼 언제까지 갈 줄은 장담을 못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얼마 안 가 다 동이 날 것으로 보이니 이 글을 보시는 순간 빨리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특히 730d 같은 경우는 프로모션 가격이 꽤 잘 나왔습니다. 문의를 주시면 바로 알아봐드리고 남아있는 재고로 바로 진행을 해드릴게요.

 

만약 2020 bmw 7시리즈 프로모션 가격이 대박 수준으로 나와 있지 않은 타이밍이라고 해도, 리스전문가의 인맥을 통해서 제휴 딜러사에서 최대한 프로모션 많은 모델을 찾아드리고, 제휴 캐피털사의 금융 유대 혜택을 가능한한 많이 붙여서 어떻게든 만족스러운 견적 뽑아내겠습니다. 고민하기 전에 일단 견적부터 받아보세요. 견적을 받아들고 하는 고민이 결론도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