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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90가격 추천 옵션은?

국산 프리미엄 세단의 자존심 제네시스 g90이 미국에서 얼마 전 출시를 했습니다. 출시와 함께 제네시스 g90가격이 관심의 대상이 됐는데요. 아무래도 가격을 어느 정도 책정을 하는지도 마케팅 정책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제네시스 g90이 가성비 좋은 세단으로 승부를 하는지, 아니면 정정당당하게 프리미언 세단으로서 승부를 내는지를 제네시스 g90가격으로 판가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결과는? 제네시스 g90가격은 렉서스 ls와 비슷하게 책정이 됐습니다. 국내에서의 가격과 비교하면 3.3T 모델은 약 8,475만 원으로 옵션에는 차이가 있지만 국내 럭셔리 트림보다는 300만 원 정도가 비싸고, 프리미엄 럭셔리보다는 1,000만 원 정도가 저렴한데 당연히 이 사이의 어딘가에서 옵션을 정했겠죠? 그리고 5.0 얼티밋은 8,881만 원에서 시작해서 대배기량 엔진을 좋아하는 미국의 성향에 맞춰서 배기량이 큰 가솔린 엔진에 옵션을 줄여 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미국 시장은 그 자체로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가격을 어떻게 책정하느냐에 따라서 제네시스 g90이 어떤 포지션을 노리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다행히 미국의 언론들은 제네시스의 가격에 어느 정도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는 거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아직 제네시스의 인지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실속이 있다는 판단 하에 렉서스와의 경쟁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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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국내의 제네시스 g90가격은 어떨까요? 아무래도 제네시스는 국내에서 나온 차량이기 때문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저렴하게부터 아주 비싸게까지 탈 수가 있는데요. 일단 간단하게 기본 가격은 얼마고 풀옵션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트림별로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90 3.8 GDi 모델은 엔트리인 럭셔리 트림이 깡통 옵션으로 개소세 인하분을 감안해서 7,707만 원입니다. 그리고 프레스티지 트림에 풀옵을 넣으면 11,545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프레스티지까지 해서 세부트림까지 고려하고 선택옵션까지 고려하면 3.8 GDi 모델만 해도 7,707만 원에서 최고 11,545만 원까지 올라가는 거죠.

 

3.3 T-GDi 모델은 럭셔리 깡통 모델의 가격이 8,099만 원입니다. 그리고 프레스티지 트림의 풀옵션 가격은 11,929만 원, 5.0 GDi는 기본가 11,878만 원, 풀옵션 가격 12,419만 원, 리무진 5.0 GDi 프레스티지는 15,511만 원에 풀옵션 16,022만 원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제일 낮은 제네시스 g90가격이 7,706만 원이고 제일 비싼 제네시스 g90가격이 16,022만 원이라고 보시면 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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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가격은 이 정도로 형성이 돼있는데 중요한 질문은 이겁니다. 제네시스 g90은 아무런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럭셔리 트림, 즉 엔트리 중의 엔트리도 탈 만한 모델인가 하는 점이죠. 과거에 우리나라 자동차는 거의 미끼 상품이나 다름없는 깡통 모델을 내놓곤 했습니다. 엄청 저렴하게 차가 나온 것 같이 착시효과를 주고, 진짜 필요한 옵션만 추가해도 1,000만 원 이상은 훅 뛰어 오르는 상술을 많이 사용했죠.

 

그런데 그런 상술에 대한 원성이 자자해서 그런지 최근에는 다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최근에 나온 그랜저만 봐도 깡통 모델을 충분히 탈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거든요. 그만큼 우리나라의 브랜드들도 예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건데, 프리미엄 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제네시스 g9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을까요?

 

일단 전반적으로 보면 제네시스 g90도 깡통차라고 해도 기본적인 옵션은 다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아껴서 아껴서 산다고 하면 럭셔리 트림만 해도 충분히 그 가치를 누릴 수 있는데요. 우선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들을 정리를 해보면, 엔진이나 헤드램프 같은 것들은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고, 자외선 차단, 이중 접합 차음 등이 윈도우에 들어간 것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미러에 열선 들어갔고요. 하이패스나 천연 가죽 시트, 1열 좌석의 전동, 통풍, 열선, 메모리 기능도 들어가고, 2열의 열선, 암레스트 등도 모두 포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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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제네시스 g90가격을 진짜 합리적으로 가져가고 싶으면 2열 컴포트 패키지만 넣어도 괜찮습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는 2열 전동시트, 4:2:4분할, 슬라이딩, 2열 통풍, 열선, 전동식 사이트 커튼, 목베개 등이 들어가는데 이것만 해도 2열의 편의성이 엄청 높아집니다. 그렇게 하면 7,986만 원이 나옵니다. 이 정도로 8천만 원 이하에서 끊어줘도 충분히 제네시스 g90의 품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가장 가성비가 높은 조합이라고 볼 수 있고요.

 

조금 더 쓰고 싶으면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이나 선루프를 넣어도 좋습니다. 천연 가죽 대신 나파 가죽을 넣고, 리얼 우드 내장재나 HTRAC을 넣는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데, 솔직히 이런 부분을 넣을 것 같으면 럭셔리 트림이 아닌 위쪽으로 올라가는 게 맞죠. 근데 가성비만을 따지면 3.8 트림과 2열 콤포트 패키지, 이 정도가 딱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이 320만 원, 컨비니언스 패키지 220만 원, 세이프티 선루프 80만 원... 옵션을 넣으며 넣을수록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죠. 하지만 한번 넣기 시작하면 끝이 없으니까요.

 

물론 세이프티 선루프를 넣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솔직히 말씀을 드리면 파노라마 선루프가 아니라서 1열에서만 선루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g901열 좌석에만 해당되는 선루프는 애매하고, 디자인으로도 솔직히 좀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3.8 럭셔리 트림을 사는데 굳이 HTRAC 사륜을 넣을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드는 부분도 있습니다. 가성비로 제네시스 g90가격을 생각한다면 이 정도 옵션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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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트림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만 간략하게 정리를 해볼게요. 프리미엄 럭셔리가 럭셔리 트림보다 나은 것은 HUD(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어라운드뷰가 기본으로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코너링 램프도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럭셔리 트림에는 선택도 할 수 없어요. 2열 전동식 사이드 커튼도 기본으로 장착이 됩니다. 냉온컵홀더도 1열에 제네시스 전용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뒷좌석의 전동, 통풍시트가 기본으로 들어간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죠. 2열 좌석의 듀얼 모니터도 기본으로 장착이 되는 부분이고요. 퍼스트 클래스 VIP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4:2:4 분할이 아닌 5:5분할로 2개의 독립형 좌석을 선택할 수 있고, 중앙에 타워 콘솔이 들어가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까지 2열에서 가능하죠. 2열의 편의성을 확 높였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냉온컵홀더가 1, 2열까지 다 들어갑니다. 이건 선택 사항이고요.

 

리무진은 확실히 다른 부분에서도 차이가 많이 나는데 선택옵션에서 VIP 시트에 전동식 레그서포트가 4방향으로 제공이 된다는 점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건 그냥 이렇게 적으면 그런갑다 하지만 비행기의 퍼스트 클래스의 좌석을 그대로 구현할 정도로 아주 편합니다. 다른 건 그냥 옵션 이름만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이지만 5.0 리무진은 실제로 퍼스트 클래스 느낌이 납니다. 그만큼 편해요. , 가격도 옵션 다 붙이면 16천이 넘어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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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좋은 제네시스 g90가격을 생각을 하든, 더 좋은 제네시스 g90을 생각을 하든 언제나 가격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할부로 하는 게 아니라 리스를 생각하신다면 사용하시는 만큼 더 경제적인 설계가 가능할 수도 있어요. 리스는 설계를 하는 나름이기도 하고, 프로모션이나 금융조건도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인데요. 리스전문가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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